카카오톡 (Kakaotalk)

모바일과 PC 에서 내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

샌디블라썸IT 2022. 6. 3. 13:28
반응형

모바일과 PC 에서 내 카카오톡 아이디를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 정리 

이제는 긴 시간 사용하며 익숙해진 카카오톡. 일상에서 개인과 개인과의 활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커뮤니티, 업무 등으로 그 영역이 확장되었다. 다양하게 활용하다 보면 종종 전화번호 교환 없이 카카오톡 아이디를 전달하는 경우가 있어 아이디를 확인할 경우가 종종 생긴다. 오늘은 모바일과 PC에서 내 카카오톡 아이디를 찾는 간단한 방법을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다.

카카오톡아이디찾기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아이디 찾기

보통 휴대폰 번호를 서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카카오톡에 친구 추가를 하지만 경우에 따라 전화번호 교환이 곤란한 경우가 있다. 이때는 카카오톡 아이디를 교환해 입력하는 방식으로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내 아이디를 찾는 방법 부터 차근차근 알아보자.

프로필에서아이디확인

휴대폰에서 먼저 카카오톡 아이콘을 클릭해 메인 화면을  열어 활성화시킨다. 그다음 맨 앞에 있는 친구 탭을 클릭한다.(사람 모양) 그 후 내 카톡 프로필을 클릭해주고, 오른쪽 상단에 설정 버튼을 누른다.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위쪽에는 전화번호, 이메일 같은 내 계정 정보가 나오고, 아래에 친구 추가에서 내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친구추가

휴대폰에서 아이디를 확인하는 두 번째 방법은 친구 추가 메뉴를 이용하는 것이다. 친구 탭에서 우측 상단에 사람 + 모양 되어 있는 버튼을 누르고 ID로 추가 버튼을 눌러준다. 

카카오톡아이디로추가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내 아이디가 표시된다. 이 두 가지 방법으로 모바일에서 내 아이디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잘 숙지해 두고 활용하기를 권한다.

친구추가아이디확인

PC 데스크톱에서 내 카톡 아이디 찾기

모바일에서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PC 버전에서도 내 아이디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친구 목록에서 내 프로필을 클릭하고, 아래쪽 가운데에 [프로필 관리] 메뉴를 클릭한다. 프로필 사진과 계정 아이디를 함께 바로 확인할 수 있다.

PC에서카톡아이디찾기

친구 추가하는 방법 

추가적으로 친구를 추가하는 방법도 함께 정리해 보겠다. 위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아이디 교환 후 입력하는 방법으로 추가할 수도 있고, QR 코드나 연락처를 넣어 신속하게 친구 등록이 가능하다. 오른쪽 상단 친구 추가 메뉴 버튼을 누른 후 각각의 탭을 클릭해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다. 

카카오톡 아이디가 필요한 순간 당황하지 않고 확인하기 

내 카카오톡 아이디가 생각나지 않아 당황했던 경험 한 번쯤 겪어 보았을 것이다. 갑자기 떠오르지 않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PC와 휴대폰 모두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내 아이디를 체크해보자. 직관적인 방법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유용한 팁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반응형